위노아 이용약관

이용약관

위노아2025-08-29

본 약관은 주식회사 마인드리퍼블릭(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위노아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또는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관련정보 및 부가서비스를 말한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데이터”라 함은 서비스를 통해 열람할 수 있는 일체의 정보 혹은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4.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제1호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접근기기”라 함은 휴대전화, PC, 태블릿 등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콘텐츠를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기계적 수단을 의미합니다.

  1. 본 약관의 용어는 별도로 정의하지 않는 한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가집니다.

  3.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제 3조 약관의 게시, 개정 사항에 따라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15일 또는 30일 전에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개정 약관 적용일 전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기존 약관을 더 이상 적용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탈퇴할 때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제20조(분쟁조정의 신청), 제21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등 본 약관 조항의 성질상 탈퇴 이후에도 적용 가능한 항목들은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경우에 따라 회사와 회원 사이에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서 통지방법에 대하여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회원이 가입할 때 제공한 전자우편, SMS, 기타 서비스 내 팝업화면이나 공지사항, 푸시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할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 또는 팝업화면으로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 조 제1항의 통지방법 중 회원에게 개별통지(전자우편, SMS, 카카오톡 등)를 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할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 또는 팝업화면으로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 조 제1항의 통지방법 중 회원에게 개별통지(전자우편, SMS, 카카오톡 등)를 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 및 비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

    2. 인플루언서 상세 분석 서비스

    3. 자사 캠페인 관리 서비스

    4. 기타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데이터 및 콘텐츠 서비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또는 서비스 방침 변경에 따라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는 회사와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4. 회사가 회원 및/또는 비회원에게 부여한 서비스 이용 권한은 비 독점적이고 양도 및 재 배포가 불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유지, 보수, 개발 등에 관한 내용과 서비스 판매 보조, 조언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지원 등의 사항을 제 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위탁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 및 비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러한 제공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회원 또는 비회원의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 진행합니다.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른 가입신청을 완료해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서비스계약이 성립합니다. 이때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된 이후에도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 또는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사실이 아닌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본 약관 및 서비스정책 위반 등을 이유로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이용 제한 중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 본 약관 및 서비스정책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1. 회원은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의 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 회원은 웹사이트의 탈퇴 신청 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탈퇴를 신청해야 합니다. 전술한 규정은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시에도 준용됩니다.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약관을 준수하며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및 서비스정책을 필요에 따라 개정 또는 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규정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 합니다.

  3. 회사는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정당 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며, 해당 사이트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은 약관 및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의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과 비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과 비회원은 본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제3자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3. 회원은 타인명의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과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임의 가공 또는 변형하거나 저작권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임의로 사용, 출판, 복제 또는 인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재판매하거나 기타 영리 목적의 대상으로 활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에이전트, 로봇, 스크립트, 스파이더, 스파이웨어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 회사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그러한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타인을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목적으로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통해 발생된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 또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서버 및 설비의 부하야기, 서비스 부하야기 등)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동일하거나 유사한 서비스를 개발 또는 판매하는 행위

    • 웹사이트 또는 앱을 리버스엔지니어링(reverse-engineering, 역분석)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보수, 증설 및 교체를 위한 경우,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보수, 복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사이트에 사전 공지 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완전히 중단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이 발생하였거나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 및 비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1.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거나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별도 계약을 체결함으로 성립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구매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등 회사가 허용하는 결제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제 증명을 요구하거나 서비스 이용자, 요금 납입자 및 회사 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서면 합의서를 체결한 후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웹사이트의 유료 서비스 관리 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유료서비스를 해지하고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유료 서비스 이용 내용이 없을 경우 전액의 환불을 제공합니다.

  2. 회원이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환불하거나 카드결제 취소 등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단, 금융사의 전산마비, 카드사의 결제 취소 후 환불 절차, PG사의 사정 등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환불이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지급받은 재화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 신청시 해당 재화를 회원의 비용으로 반납(또는 재화 상당액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동 항에 따라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회사는 반납(또는 지급)이 완료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카드결제 취소 등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요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이용요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알리고, 기 지급받은 대금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카드결제 취소 등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 화면을 통하여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해당 회원을 즉시 탈퇴처리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9조를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고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이 약관이나 개별 서비스약관 등이 금지하는 행위, 기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타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회사 직원 및 관리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계정 및 별명을 사용할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약정된 기일에 이행하지 않은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제7조 제2항 각 호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경우

    • 기타 회원이 부담해야 할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3.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사유가 7일 이내에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탈퇴 조치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이 약관에 따른 통지가 도달한 시점에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4. 이용계약이 종료/해지되는 경우, 프로필 정보 등과 같이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본인 계정에 등록된 내용 일체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 이외의 데이터를 모두 폐기합니다. 단, 회원이 작성 및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제1항의 회원탈퇴 요청을 하면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보며, 회사에 해지의 의사표시가 도달하여 회사가 제1항에 따른 탈퇴 처리를 했을 때에 이용계약의 해지효력이 발생합니다. 해지효력이 발생한 때로부터 회원은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6.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제한조치를 단계적으로 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당해 회원에 대하여 이용제한조치의 사유, 유형 및 기간을 사전통지합니다.

  8. 이 약관에 따라 이용제한조치가 있는 경우 회원은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접수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에 따라 클레임 등 분쟁에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조치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에 관련된 저작권, 산업재산권 및 기타 권리와 같은 모든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라이센스 또는 제 3자에 대한 권리 등은 회원 및/또는 비회원에게 이전되지 않습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상호, 상표 및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 또는 비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어떠한 내용도 임의로 복사, 수정, 가공 등을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이 법인일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도 해당 법인이 서비스를 이용 중임을 로고와 법인 이름을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이메일을 통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1. 회사가 천재지변, 전쟁, 내란, 폭동, 화재, 테러,홍수, 지진, 폭풍, 정부의 규제, 해킹, 전염병의 창궐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등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각종 정보, 자료, 전망, 분석 등의 신뢰성, 완전성, 또는 정확성 등에 대해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비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벌적 손해, 사업 수익 손실, 사업 정보 손실, 사업 중단 손해, 비용 발생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비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는 회사가 이러한 손해 또는 분쟁에 대한 가능성을 사전에 고지 받은 경우에도 같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 비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본 약관에 따른 책임으로부터 면제됩니다.

    • 제18조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되는 경우

    •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원 또는 비회원의 컴퓨터, 네트워크 등의 전자장비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원 또는 비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원 또는 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 및 효과를 얻지 못한 경우

    •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이,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경우 회사가 부담하는 책임의 총액은 직전 6개월 간의 유료 서비스 이용금액으로 제한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법률이 정한 최소한의 범위로 그 책임이 제한됩니다.

회사는 본 약관 외에도 개별 서비스 약관 및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 및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별도로 본 약관이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약관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협의에 이르지 못한 경우, 회원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30조 제1항에 따라 콘텐츠 이용과 관련한 피해의 구제와 분쟁의 조정을 위하여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5.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6.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협의에 이르지 못한 경우, 회원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30조 제1항에 따라 콘텐츠 이용과 관련한 피해의 구제와 분쟁의 조정을 위하여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한국어를 정본으로 합니다. 본 약관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법륜관계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이 준거법으로서 적용됩니다. 그리고 본 약관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업자와 서비스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당사자들은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분쟁을 처리합니다.

부칙

공고일자: 2025년 7월 1일 시행일자: 2025년 7월 1일